이번시간은 사회생활을 막 시작하고 어느정도 안정이 되신분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내 차마련을 생각할 것이다.
이와 관련해서 글을 써보겠다.
예산 1000만원에서 2000만원대에서 가장인기 있는 수입 중고차는
bmw F10 5시리즈, 아우디 A6 C7, 벤츠 W212 E클래스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독일 차하면 독삼사 (벤츠 비엠 아우디)아니겠는가, !!!
예산을 정해 놓고 고르다보니 세개 차종을 선정하게 되었고 저기서 1~2천 더 보탠다면 최근 5년이내 연식으로 고를수있다.
하지만 어딜가나 필자를 포함해서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사람이 있다.
지금 23년에 출시하는 차량이나 7년전에 출시된 차량이나 독삼사 차량은 디자인 변화가 크지 않다.
그래서 차를 잘 모르는 사람은 오래된 독삼사차를 보고도 오래된줄 모른다.
물론 남의 시선을 의식할 필요는 전혀 없지만,
그래도 이왕 고생해서 사회생활해서 번돈으로 값진 소비를 하고싶지 않는가?
세 개 차종중에서 가장 나은 차종은 없다.
다지인은 갠취이고, 가장 자신이 마음에 드는 차종을 고르는게 제일 좋다.
어쨋든 남의 말만 듣고 차를 살건 아니지 않는가?
한국에선 유난히 벤츠 프리미엄이 심한데, 20대 솔로남이라면 W212 후기형을 추천한다.
그 이유는 디자인이 외부만 볼때 신형과 차이가 거의 없고, 삼각별의 간지가 장난 아니지 않는가?
물론 전화번호 디자인이 조금 올드해 보이는 경향이 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은 의지의 한국인 아니겠는가? 저 올드하고, 구형틱한 네비사이즈에도 해결방법이 있으니
저 조그마한 네비를 안드로이 올인원을 장착하고 사제 엠비언트 라이트를 장착하면 W213 신형 느낌이난다. 적극 추천.!!
아우디는 패스한다.
그이유는 여러분은 1000~2000만원의 예산을 가지고 차를 찾으면서, 차값 가까이를 수리비에 쏟을수도 있다.
1. 7단 S트로닉 (스포츠성과 연비가 우수하긴하나, 300마력이 넘지 않는차에선 이런 미션이 사치이면서 동시에 시한폭탄이다) 아우디 차주분께는 죄송
2. 2000CC 디젤과 휘발유는 유지하기 나름 괜찮으나, 3.0 TDI는 유지하기 살벌한 녀석이다.
물론 관리 잘한 차도 있겠지만, 10대중 9대가 오일이 센다....
3. 너무 올드한 실내, 벤츠와 비엠은 올인원 네비를 장착해서 오래되 보이지 않게 할 수있는데 아우디 회전식 네비는 좋아보이지만, 지금보다 3년이 지나면 너무 올드해 보일 것 같다.
BMW 적극 추천, !
물론 내가 BMW를 타서 추천하는 것만은 아니다.
밟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디자인이 영한것에 끌리시는분, 유지관리 편한 차를 찾으시는분
에게 적극 추천한다.
디자인도 최근년식이랑 차이가 없고, 실내도 네비가 12인치로 큼지막해서 전혀 올드해보이지 않는다.
엑셀을 밟으면 바로 미친듯한 반응속도로 튀어나간다. 2000씨씨 디젤이지만 힘이 매우 좋다.
그리고 고장이 날것도 크게 없고 수리할게 생겨도 정비가 용이해서 관리하기 편하다.
연비도 3종류 차량중에 제일 우수하다.
525D XDRIVE 기준 고속 130~140 항속 할때 23이 나온다.
서울시내 7~8 (강남출퇴근 했었음)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