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글

전기오토바이vs내연기관 보험료 비교 후기 1

by 오리궁뎅이7 2024. 2. 12.

 

 1. 시작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전기오토바이와 내연기관 보험료 비교를 해보겠다.

전기오토바이는 젠트로피 내연기관 오토바이는 125cc인 pcx이다.

우선 시작하기 앞서, 보험료는 개인 마다 사고건수, 보험경력, 그리고 법규위반 요소에 따라 결정된다.

그래서 참고용으로 이 글을 보시고, 이글이 100퍼센트 정답일 수도있고 아닐수도있다.

 

 

2. 비교 계기

 기존에 젠트로피 전기오토바이를 렌탈했었는데. 너무 만족해서 신차급 중고를 인수했었다.

 

 

수리비 폭탄 내연기관에서 전기오토바이로 기변 1탄 바로가기

 

 

수리비 폭탄 내연기관에서 전기오토바이로 기변 1탄

11월은 멘탈이 바사삭된 날이 많았다. 포르자 300 수리비가 너무 많이 나와서 쉽지 않았다. 그래도 어느정도 예상이 되는 타이어 마모, 브레이크 패드 같은 것들은 미리 어느 정도 생각하고 있었

vladimir77.tistory.com

 

 

이건 다음에 자세하게 적도록하고, 내 명의로 인수하면서 보험료를 고민많이했었다.

얼마나 차이가 날까? 내연기관보다 더 비싸면 어떻하지?라는 많은 생각이 들었다.

출퇴근 보험료는 얼마안하지만, 나는 유상운송용 종합보험 혹은 책임보험을 들어야해서

총알 장전하고 있었다.

 

오토바이는 가격은 얼마안하지만  오토바이 자체 구매비용보다, 보험비가 비싼경우도 있다.

그래서 보험료는 무시하지 못한다.

또한 그뿐아니라 보험료도 똑같은 기준으로 여러보험사랑 비교해보면

적으면 몇만원 크게는 50만원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신중하게 비교해보려 한다.

 

3. 비교 시작

이번에는 두 기기 유상종합보험 기준으로 비교해보려한다.

만26세이상, 3년이내 사고 0건, 법규위반 0, 대물배상1억, 대인2 무제한.

 

혼다 PCX 이륜차 오토바이 유상종합보험

 

젠트로피 이륜차 오토바이 유상종합보험

 

 

4. 비교결과 결론

똑같은 조건인데 200만원이상 차이가 놀랍지 않다면? 그건 거짓말이다. 

유상종합보험비가 1년마다 큰돈을 잡아먹는 하마이니, 보험갱신시기인 2월은 올라면메타에, 지름신 모두 거절쳐야한다.

 

 

 물론 위 PCX는 삼성다이렉트 보험이고, 아래는 현대 다이렉트 이륜차보험이다.

동일한 회사로 비교를 해야하지만, 삼성은 90만원대 나왔다.

기준 만26세이상, 법규위반 없음, 대물 1억 대인2 무제한.

전기오토바이 젠트로피 삼성 다이렉트 보험료 90만원 VS 혼다 오토바이 PCX 삼성 다이렉트284만원

물론 삼성 다이렉트보험, 현대 다이렉트 보험, 외에도 디비 다이렉트 이륜차보험, 국민 다이렉트 이륜차 보험, 

등등

 

 

모든 이륜차 보험이랑 비교결과 나는 유상종합보험이 현대가 가장 저렴해서 현대로 가입했다.

이상으로 내연기관과 비교해봤고 압도적으로 유상종합보험에서는 전기오토바이가 저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