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글

아이폰 15 시스템 용량 오류 해결방법

by 오리궁뎅이7 2024. 2. 9.

 

1. 아이폰 15 출시

 

 아이폰 15가 출시된지 4달 정도가 지났는데, 큰 이슈는 없지만 잘잘한 이슈가 좀 있다.

대표적으로 시스템 용량 오류이다.

128기가 아이폰 15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면, 90~100기가 거의 90퍼센트를 시스템용량으로 잡아먹는 오류다.

처음에는 내가 파일정리를 안해서 그런줄 알았다.

하지만 불필요한 사진파일을 전부 지우고, 불필요한 앱과, 카카오톡 용량 3기가 짜리를 지웠는데도 용량 부족이 떴다.

 

 

2. 아이폰 15 오류 발생

 아이폰이 업데이트 데이터를 미리 받아 놓느라고, 시스템용량을 이렇게 많이 잡아 먹는거라고 생각했었던 나였다.

그래서 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이, 심플하게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해결이 될 것 같았다.

 

3. 아이폰 15 오류 해결 시도  1

 

그러나 아니였다.... 업데이트 용량이 부족하다고 계속떠서

남아있는 최후의 앱인 카카오톡까지 정리하면서 업데이트 용량을 확보하는데 성공했었다.

그러나 아이폰 최신 업데이트를 진행 했음에도 시스템 용량이 해결되지는 않았다.

 

4. 아이폰 15 오류 해결 시도 2

그래서 다음 방법으로 생각했던게, 시스템 재설정이다.

재설정을 진행하면 해결될것이라고 근거없는 자신감이 넘쳐났엇다.

결과는 효과 1도 없었다.

5. 아이폰 15 오류 해결 시도 3

 

 다음은 데이터를 포함해서 재설정을 시도했다.

이 방법은 거의 최후의 방법이다.

왜냐하면 내가 지금까지 세팅했던 페이스 ID며, 귀찮은 금융 어플들 설정까지 다날리는 것이기때문이다.

어쩔수 없이 나의 데이터를 포함한 초기화를 실시했다.

 

6. 아이폰 15 오류 해결 시도 결과

 초기화를 실시했던 방법으로 용량 복구에 성공했고, 이제부터 용량 걱정없이 핸드폰 사용이 가능해졌다.

더이상 시스템용량이 과도하게 점유하는  현상은 해결이 되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인데, 혼자 끙끙 앓으시며 고생하고 계실 독자분께 이글을 올린다.

 

!!!주의 따라하실분은 반드시 사진 문서 파일 중요한것들은 백업해두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