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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제3자에게 바로 보내기

오리궁뎅이7 2024. 3. 25. 01:07

1. 개요

이 글은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제3자에게 바로 보내기에 관한글임.

요새 PC방을 가도 프린터가 되는곳이 찾아보기 힘든 시대인데

갑자기 서류 발급후 보내야할 경우 막막할 경우가 많다.

그래서 프린터 없이 정부 서류 발급받는 방법과, 발급후 서류 바로 보내는 법에 대해 알아보자.

 

2. 정부24 활용

정부24 홈페이지에 PC로 접속하면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24는 정부의 민원 서비스, 정부혜택(보조금24), 정책정보/기관정보 등을 한 곳에서 한 눈에 찾을 수 있고 각 기관의 주요 서비스를 신청·조회·발급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입니다

www.gov.kr

 

 

아이디 로그인후 등본 초본을 정부24 검색창에 입력한다.

그러면 검색결과에 발급하기 항목이 보일것이다.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발급하기를 클릭해준다.

 

 

 

주민등록상 주소 확인을 해준다.

주민등록상 주소지는 전입신고 되어있는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우리는 등본과 초본을 제3자에게 보낼것이니, 등기보통우편을 선택해준다.

물론 일반보통우편을 사용해도 크게 문제는 없으나, 시간이 오래걸린다.

 

 

온라인 발급 본인출력을 활용한다면 본인프린터가 있다는 가정하에 발급이 가능하다.

프린터 선이 다이렉트로 PC에 연결되어 있을경우에만 보안상의 이유로 발급 출력이 가능하다.

현재 글쓰는 시간이 새벽이여서 아직 처리중이다.

업무시간에도 처리상태가 변동이 없을경우 관할 행정기관의 연락처에 전화해서

확인해달라고 요청하면된다.

 

3. 결론

이번시간에 프린터로 정부문서 발급받는방법과,

발급 후 내가 택배로 원하는 장소에 보내는게 아니라

정부 시스템을 잘 활용해서 문서발급을 정부24에 맡기고 자동으로 우편으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잘활용하면 시간절약이 되고 좋을 것 같다.